[이뉴스투데이 정일권 기자] 교보생명이 세계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피치(Fitch)로부터 A+신용등급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피치의 A+등급 평가는 교보생명이 국내에서 처음이다.
 
이번 등급은 국내 시중 은행의 신용등급보다 높으며 글로벌 은행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수준을 의미한다. 
 
이번 신용평가는 보험사의 수익성과 재무건전성, 리스크관리 능력 등에 대한 종합적인 보험금지급능력(IFS) 평가가 실시됐다. 글로벌 금융시장의 불확실성 속에서도 교보생명이 탄탄한 재무건전성과 리스크 관리 역량을 국제적으로 인정 받은 것이다.
 
피치는 보고서를 통해 "교보생명이 한국 생명보험시장에서 빅3의 하나로 강력한 시장 지위를 확보하고 있다" 며 "안정적인 이익창출과 낮은 금융 레버리지로 지속적인 재무건전성을 유지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A+등급으로 평가한다" 고 밝혔다.
 
교보생명이 수익성 중심의 내실성장으로 양호한 재무안정성을 유지할 것으로 기대돼 피치가 등급전망(Rating Outlook)을 '안정적(Stable)'으로 평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교보생명은 매년 5,000~6,000억 원의 당기순이익을 실현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수익성 지표인 자기자본이익률(ROE)은 2004년 이후 국내 대형 3사 중 줄곧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 지급여력비율(RBC비율)은 글로벌 스탠다드(200%)을 크게상회하는 268.5%(2013년 9월 현재)로 우수한 재무안정성을 유지하고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세계 3대 신용평가사의 하나인 피치의 A+등급 평가는 안정적인 재무구조와 리스크관리역량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것" 이라며 "선제적 리스크 관리와 효율적인 자산운용을 통해 흔들림 없는 성장세를 이어갈 것" 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