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권영준 기자] 물류 자동화 시스템 분야의 세계 2위이자 일본 내 1위 기업으로 글로벌기업인 일본 다이후쿠(DAIFUKU Co., Ltd)의 R&D센터가 준공됐다.

31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따르면 다이후쿠의 R&D센터는 지난해 5월 연수구 송도동 8-51번지에 건축연면적 2696㎡ 규모로 친환경 물류 시스템 개발 R&D센터 공사에 착수 8개월여의 공사끝에 지난 30일 완공됐다.

준공식 행사에는 인천경제청 방종설 차장을 비롯 다이후쿠(주) 마시키 호조(北條正樹) 회장, 다이후쿠 코리아 이마사또 데쯔시(今里哲志) 회장, 다이후쿠의 계열사인 한림기계 가끼누마 대표, 크린팩터메이션 모토야마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다이후쿠코리아가 새로운 성장산업으로 발전하도록 축하했다.

다이후쿠(주)는 1937년 설립된 물류 자동화 시스템 전문 대기업으로 매출액 2조4천억원에 직원 5209명으로 해외 20개국 40여개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동경, 오사카, 나고야 1부 증시에 등록된 물류자동화 시스템 기업이다. 한국에는 1974년 남동공단에 진출해 우수한 기술력으로 물류자동화설비시스템 분야를 발전시키는데 기여했다.

특히, 종합 물류 시스템의 제조·판매·세차기, 복지·환경관련 제품, 제어 시스템의 제조·판매 등 세계 물류 시스템 분야의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에는 남동공단과 화성, 아산에 사업장을 두고 있으며 2012년 매출액이 한화 1600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송도에 건립되는 다이후쿠코리아 R&D센터는 현재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모듈 공장에서 생산설비로 사용하고 있는 설비의 친환경적인 요구가 점점 높아져 비접촉식의 EMS설비 개발에 따른 물류자동화 부분에서 획기적인 기술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다이후쿠코리아 R&D센터에 90여명의 연구 및 직원들이 근무하게 돼, IFEZ의 활성화는 물론 한국 물류산업의 기술력 제고와 국제적 가치의 증대, 해외 물류산업 선진국 기술 이전 등이 기대돼 한국의 물류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IFEZ 관계자는 이번 세계적인 ‘물류 자동화 시스템 ’ 기업인 다이후쿠코리아가 R&D센터를 송도국제도시에 건립하게 된 것은 우수한 기술과 친환경적 생산설비를 연구하는 산업의 투자유치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으며 IFEZ가 세계 3대 경제자유구역 비상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