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종준 하나은행장(왼쪽)과 황철주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이사장이 6일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뉴스투데이

 
 
[이뉴스투데이 = 박영근 기자] 하나은행과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은 6일 젊은이들의 창업촉진과 모범적인 청년기업가들의 경영지원을 위한 양해각서를 교환하고, 10억원의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기업가정신 교육과 연구조사, 창업문화 조성, 엔젤투자 지원, 청년 창업 네트워크 구축 등 관련 업무에 동참해 젊은이들의 창업문화 조성과 창업 지원사업에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은 하나은행이 청년창업가를 상대로 전문컨설팅, 맞춤형 멘토링, 창업관련 대출지원, 기업공개(IPO) 및 기업인수합병(M&A) 등의 업무를 원활히 추진할 수 있도록 우수 청년창업가를 찾아 추천할 계획이다.
 
김종준 하나은행장은 "이번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과 함께 청년창업을 위해 다양한 협력을 추진해 나가기로 한 것은 상당히 의미있는 일"이라며 "앞으로 우수한 청년창업가들이 많이 배출돼 정부가 중요한 정책과제로 삼고 있는 청년일자리 창출문제 해결은 물론 건전한 창업문화를 조성해 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