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울산취재본부 = 배준호 기자] 울산시는 6월 20일부터 25일까지 지난해 10월 13일부터 현재까지 발주한 5억 원 이상의 공사(전문공사 3억 원), 1억 원 이상의 용역사업(학술용역 제외)을 대상으로 ‘관급공사 수주업체 임금체불 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규모는 42건 1,008억 원으로 공사가 12건 893억 원, 용역사업이 30건 115억 원으로 대부분 시공 중에 있는 사업이다.

실태 조사 내용은 각 부서별 체불임금 신고센터 접수사항, 사업주의 책무 이행사항, 하수급인 및 근로자에게 대가를 직접 지급한 사항 등이다.

울산시는 실태조사 결과 임금을 체불한 업체에 대해서는 부진업체로 규정 시홈페이지에 게시하고, 법령 위반시 관련법령에 따라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하는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전했다.

류준수 회계과장은 “앞으로 정기적으로 실태조사를 실시해 관급공사에 임금체불을 제로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지난해 10월 13일부터「울산광역시 관급공사 임금체불 방지 등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시행해 오고 있다.

또한 시는 조례와는 별개로 공사근로자 보호강화 대책으로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 확인제를 올해 4월 2일부터 시행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