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 김봉연 기자] 한국지엠주식회사(한국지엠)는 한국지엠이 개발을 주도한 준중형차 '쉐보레 크루즈'가 2009년 글로벌 시장 출시 이후 국내외 판매 100만대를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크리스 페리(Chris Perry) 쉐보레 글로벌 마케팅·전략부문 부사장은 "이번 쉐보레 크루즈 100만대 판매 돌파는 쉐보레 브랜드 탄생 100주년에 맞춰 달성한 의미심장한  성과"라며 "크루즈는 혁신적인 디자인, 탁월한 주행성능과 세계 최고 수준의 충돌 안전성을 바탕으로 전세계 고객을 사로잡으며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의 성장을 이끄는 핵심 모델로 자리매김했다"고 말했다.
 
쉐보레 크루즈는 2010년 북미시장에 첫 선을 보인 후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에 힘입어 지난 5월 첫 판매량 1위 달성을 시작으로 매월 2만대 이상의 판매실적을 기록하며, 경쟁사 모델인 도요타 코롤라, 혼다 시빅, 포드 포커스, 현대 엘란트라 등을 제치고 미국시장 전 차종 판매실적 종합 10위의 상위권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또한 2011년 글로벌 준중형 시장 판매 순위 4위, 전 차종 종합 판매 순위 7위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쉐보레 크루즈는 GM 글로벌 차량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탄생했으며, 한국지엠이 차량 설계와 디자인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했다. 크루즈는 국내를 비롯, 미국, 캐나다, 멕시코, 중국, 인도 등에서 꾸준한 판매 상승세를 이어나가며 현재 100개국 이상의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