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 김성희기자] SK브로드밴드(대표: 박인식 www.skbroadband.com)가 국가권익위원회의 인터넷전화망을 구축한다고 4월6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지난 2009년 행안부로부터 국가망 C그룹 인터넷전화 사업자로 선정돼, 그해 12월말까지 국가망 인프라 구축을 완료하고 2010년 7월부터 관련 서비스를 가동케 했으며, 이후 기상청에도 사업자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에 구축하는 국민권익위원회 인터넷전화망은 행정기관 최초로 All-IP 망으로 구축하는 첫 사례로 '통합 커뮤니케이션(UC)' 기반환경 조성으로 문자, 음성, 영상을 통합해 신속하고 편리한 업무처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인터넷전화 구축으로 ▲ 컬러 IP폰 제공 ▲ 내선번호체계 단일화 ▲음성사서함 서비스 제공 ▲개인별, 부서별 통화연결음 제공 ▲ 과금, 통계서비스 제공 ▲ 유무선 연동 기반 구축 등이 가능해졌다.
 
또, 웹팩스(Web-fax), UC메신져 등 통합커뮤니케이션(UC) 도입, ▲팩스업무 생산성 향상 ▲사무비용 및 유지보수 비용 절약 ▲팩스 송수신 이력관리 ▲보안성 강화 등 업무 효율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오는 11월말까지 IP교환기를 비롯한 IP전화기, 웹팩스 서버, 미니 PC, 부가장비 서버 등을 설치 완료하고, 테스트 기간을 거쳐 12월 중순부터는 정상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방찬점 SK브로드밴드 법인사업본부장은 "이번 국민권익위원회 인터넷전화망은 All-IP망으로 구축하는 행정기관 최초의 사례로서 의의가 크다"며, "앞으로 국가망 인터넷전화 보급, 확산에 선도적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ksh@enews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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