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하게 은퇴하려면 재테크를 준비해라”라는 말이 있듯이 퇴직 후의 삶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경제불황의 여파와 구조조정, 고용불안 등으로 인해 퇴직시기가 짧아지고 있으며, 평생직장이라는 개념이 사라지면서 노후 재테크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다. 노후를 행복하게 보내려면 효율적인 자산관리를 할 수 있는 재테크를 통해 안정적인 수입이 기본이 되어야 한다.
 
하지만 재테크를 하고 싶어도 어디에 투자를 해야 하는지,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등을 몰라 재테크 시작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태반이다. 노후 재테크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질문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수입을 올릴 수 있는 재테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 Q: 50대 후반의 직장인 입니다. 이제 퇴직을 얼마 남겨두지 않고 있어서, 노후를 위한 재테크를 시작하려고 하는데 어떤 재테크 방법이 가장 좋을까요?
 
◆ A: 재테크에는 주식, 펀드, 부동산 등 여러 가지 종류가 있지만, 노후 재테크에서 가장 중요한 건 투자를 통해 고수익을 올리는 것이 아니라 안정적인 수입 창출이라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금융 상품의 같은 경우 고수익을 올릴 수 있지만 그 만큼 위험이 따르는 상품이 많기 때문에 고정적이며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최근에는 수익형 부동산 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만드는 사람들이 많으며, 그 중에서도 상가 투자는 임대 수익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수입을 가져다 주기 때문에 인기가 높습니다.
 
◆ Q: 중학생 자녀를 둔 40대의 가정주부 입니다. 이제 곧 남편이 퇴직을 하게 되어 고민이 너무 많습니다. 아이가 있어서 안정적인 수입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제가 지인으로부터 상가 투자가 안정적인 수입을 가져다 준다고 들었는데 맞나요?
 
◆ A: 상가 투자는 안정적인 수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분양 시장이 일부 인기 택지를 제외하면 계속 침체되어 있으며, 주택시장 역시 상승률이 저조하기 때문에 최근에는 수익형 부동산이 안정적인 수익 창출로 인기가 높습니다. 특히, 상가 투자의 경우는 주택시장보다 고정 수익이 높으며, 전매제한 등에 있어 규제도 덜 받기 때문에 꾸준히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 Q: 60대 남성입니다. 퇴직금으로 1억 정도의 재테크 투자 자금이 있는데, 상가 투자를 하려고 합니다. 어떤 상가에 투자를 해야 안정적으로 수익이 날 수 있을까요?
 
◆ A: 최근 상가 투자의 붐이 일고 있지만, 무턱대고 아무 곳이나 투자를 하면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습니다. 상가 투자를 할 때에는 유동인구, 입지 등 상권분석을 철저히 해야 하며, 투자하려는 상가의 아이템을 전체적으로 살펴봐야 합니다.
 
가까운 일본의 경우를 보면 독특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상가가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 국내에도 일본을 벤치마킹해서 실내 스카이다이빙, 4D영화관, 캐릭터, 게임 등의 아이템을 다루는 익스트림 플레이몰 지-존(http://www.gzone.ne.kr, 1599-2219)이 있습니다.
 
지-존은 ‘인천의 강남’이라 불릴정도로 유동인구가 많은 논현지구 내 논현역 앞에 건설 중이며, 송도신도시, 인근 소래포구와 가까워 입지 조건이 좋습니다. 스카이다이빙이라는 국내최초 놀이시설을 선보이고 있을 뿐만 아니라 IT 관련 게임 및 코스프레, 캐릭터 상품을 통해 마니아 층을 형성할 것으로 보이며, 8~12%의 확정 수익 제공과 운영수익 20% 추가 지급을 하는 등 상가 투자로 가장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