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공관리와 피지조절만 해도 사진 속 피부가 현실로
 
봄이 돌아오고 날이 더워지면서 모공이 넓어지고, 피지조절이 점점 힘들어지는 시기가 시작 된다. 평소 즐겨 찍는 셀프카메라 촬영도 번들거리고 부각되어 보이는 모공 때문에 사진 속 피부 수정을 하지 않으면 안될 정도로 피부관리하기 힘든 계절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스타들의 화보촬영 또한 분주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스타화보 촬영이라면 컨셉에 맞는 메이크업과 의상으로 분위기를 살려주는 역할을 한다. 화보 속 연예인의 모습은 여신과도 같고, 또한 그러한 피부를 부러워하는 여성들이 많다.

화보 속 연예인들의 피부뿐 아니라 TV 속 화면의 연예인들을 보면 HD, 디지털 화질 등으로 메이크업뿐 아니라 피부결까지도 고스란히 다 보이는데도 불구하고 연예인들의 피부에는 모공 하나 보일 기색조차 없다. 그만큼 평소에 철저한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지 않을까. 모공은 한번 확장되면 돌이키지 어려우므로 평소 관리에 그만큼 신중해야 한다.
 
의류쇼핑몰에서 모델을 하고 있는 이은별양(26세, 가명)은 키가 크고 몸매도 날씬하고 기미, 주근깨는 없지만 코와 볼 부분에 넓은 모공 때문에 고민이라고 한다. 쇼핑몰 사진에서는 피부가 자세히 나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보이지 않지만 실제생활은 넓은 모공이 콤플렉스라고 한다. 이은별양은 “의류쇼핑몰 모델이라 키도 적당하고 피부가 안 좋은 것도 아니지만 실제 생활하는데 있어서 넓은 모공이 눈에 보일 정도니까 그 점이 너무 아쉬워요”라며 남들이 부러워하는 몸매와 피부를 가졌지만 모공 콤플렉스로 남모를 고민을 말했다.
 

이에 미담은클리닉 전문의 배진만원장은 “보통 20대 후반부터는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모공이 넓어지는데, 넓어진 모공은 짧은 시간 내에 좋아지지 않기 때문에 장기간에 걸친 꾸준한 관리와 치료가 필요합니다. 또한 모공이 넓어지기 전에 미리 예방하는 방법도 또 하나의 치료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라며 모공관리와 치료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또한 “넓어진 모공치료는 스타룩스와 제네시스, 더마스탬프를 병행하여 개개인의 피부 상태에 맞게 시술이 가능하며, 치료효과가 높고, 전반적인 피부 톤과 탄력 개선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넓은 모공의 원인인 피지과다분비일 경우에는 피지조절을 위한 PDT요법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며 넓어진 모공도 치료하면 수축, 치료될 수 있다는 점을 알려주었다.
 
더 이상 화보 속의 피부를 부러워만 하지 말고, 미리 예방하고 꾸준한 관리를 통해 화보 속 사진처럼 매끈한 피부를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미담은 클리닉에서 알려주는 모공관리를 위한 생활 속의 예방법

1. 여드름이 있는 피부일 경우 평소 여드름 관리를 철저히 한다.
여드름은 잘못 짜고 손으로 만지는 습관은 모공부위에 여드름흉터를 만들어 모공이 도드라져 보일 수 있다.
 
2. 충분한 수면과 스트레스 관리
수면 부족과 스트레스는 피지분비를 촉진시켜 여드름도 생기고 모공이 더욱 커지게 된다.
특히 술, 담배는 금주, 금연하는 것이 좋다. 술의 알코올 성분은 피지분비를 왕성하게 만들기 때문에 몸 속에 수분이 손실되어 모공이 더 넓어진다.
 
3. 오일 프리제품
화장품에 의해 모공이 막히면 피지가 정체되므로 오일 프리제품이 좋다.
 
4. 사우나를 자주 하거나 뜨거운 물로 세안하는 습관은 좋지 않다.
 
5. 비타민C는 피부탄력을 효과적으로 증진시켜주는 성분으로 비타민C가 들어있는 야채나 과일을 충분히 섭취해주는 게 좋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