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성희기자 = 이기수 고려대학교 총장이 한국의 대표적 상법학자로서의 공로를 인정받아 와세다대 명예법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와세다대는 이기수 총장이 1984년 고려대 상법 교수로 재직 이후 각종 국내외적 활동 및 2001년 한국법률문화상 수상 등의 공로를 인정해 명예 법학박사 학위를 수여했고 말했다.
또한, 고려대와 모든 분야에서 교류와 협정을 맺어왔지만 이기수 총장이 취임 이후 양교의 파트너십이 더욱 굳건해졌다고 밝히면서, 양교 교류를 위한 이 총장의 많은 노력을 높이 평가했다.
 
이기수 총장은 지난 2005년 고려대와 와세다대 학술교류협정으로 와세다대에서 교환교수로 1년을 재직했고 이후 지금까지 한일법학회 주요 멤버로 활약하고 있다.
 
이기수 고려대 총장은 "창립 128년(개교기념일 4월 1일)을 맞은 일본 명문 사립대학인 와세다대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받은 것은 개인적으로도 큰 영예이며 고려대와 와세다대 간의 새로운 세기를 여는 우정의 징표가 될 것"이라고 말문을 열며 "양교는 각국을 대표하는 대학에서 나아가 글로벌 리더 양성과 교육 연구 교류에서 진일보 하겠다는 데 뜻을 같이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입학식을 가진 와세다대 신입 대학원생들에게 학문의 선배로서"학문의 길은 결코 외롭거나 힘들지 않다. 지금의 결의대로 학문에 더욱 정진하여 위대한 학자와 존경받는 연구자가 되길 바란다. 깊은 안목과 넓은 세계관을 가진 세상과 소통하는 대학자, 미래를 만드는 지도자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ksh@enewstoday.co.kr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