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씨카드는 1일 오후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서울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서울지역 가맹점주 350여명을 대상으로 국내 최초의 가맹점 서비스 브랜드 BC파트너스 출시에 따른 설명회를 가졌다     © 유병철
[이뉴스투데이] 유병철 기자 = 비씨카드가 국내 최초로 가맹점만을 위한 가맹점 서비스 브랜드인 ‘BC파트너스’를 론칭했다.

비씨카드(대표 장형덕)는 1일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서울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서울지역 비씨카드 우수 가맹점주 350여명을 대상으로 ‘BC파트너스’출시에 따른 설명회를 가졌다.

‘BC파트너스’란 비씨카드가 지난 1년 이상 야심 차게 준비해왔던 가맹점 서비스로서,기존 카드사가 주로 회원의 소비생활과 관련된 서비스를 많이 개발하고 제공해온 반면, 소비경제의 한 축이기도 한 사업자(가맹점)에게는 서비스가 취약하다는 점에서 가맹점의 매출확대와 고객확보를 지원할 수 있도록 준비한 가맹점만을 위한 전문 서비스다.

특히 ‘BC파트너스’는 기존의 가맹점 모집, 운영, 영업, 관리에 이르기까지 일체의 모든 활동을 브랜드화 시킨 것이다.

조중화 비씨카드 CMO(상무)는 “BC파트너스는 국내 업계 최초의 가맹점 서비스 전문 브랜드로 가맹점을 진정한 사업파트너로 인식하고 비씨카드의 전문화된 시스템과 컨설팅 역량으로 가맹점이 원하는 개별 니즈를 파악해서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이고, 궁극적으로는 가맹점의 우수고객을 충분히 확보하고 매출이 늘어날 수 있도록 하게 해주는 것이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비씨카드가 본격적으로 시행하는 BC파트너스의 핵심은 가맹점을 지원하기 위한 마케팅 서비스와 비즈니스 서비스다.

우선 BC파트너스가 지원하는 마케팅 서비스는 가맹점의 관점에서 보다 전문적이고 분석적인 고도화된 마케팅 서비스를 통해 가맹점의 매출 증대를 목표로 한다. 즉, 기존 서비스가 회원 사용증대를 목표로 하는 매스 마케팅이라면 BC파트너스의 마케팅 서비스는 가맹점의 수익증대를 목적으로 고도화된 타겟 마케팅을 추구한다는 점이 차별화된 특징이다.

가령 새로 오픈한 가맹점이 신규로 손님을 유치하고 싶을 경우 BC파트너스 사이트 (http://Partners.bccard.com) 에서 ‘신규 고객 서비스’를 신청하면 비씨카드는 가맹점의 현황 분석, 요구를 파악하여 분석 보고서를 제공하고 선정 된 타겟고객을 대상으로 마케팅 을 시행할 뿐만 아니라 마케팅 수행 후 에는 결과분석 보고서 까지 제공한다.
 
이외에도 가맹점에서는 ‘고객붐업 서비스’,‘단골고객 확보 서비스’,‘VIP고객 감동 서비스’,‘휴면고객 부활 서비스’,‘등급별 고객 관리 서비스’등 필요에 따라 다양한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BC파트너스가 지원하는 비즈니스 서비스는 비즈니스 사업자로서 가맹점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제공하는 서비스로 가맹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평가와 의견을 파악하여 알려주는 고객 조사 서비스, 광고서비스, 정보서비스, 교육, 세무서비스는 물론, 인테리어서비스, 네이밍 서비스 등 차별적인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한편, 이날 설명회에는 비씨카드 조중화 상무 및 업무 관계자와 서울지역 비씨카드 우수 가맹점주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되었으며 조중화 상무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BC파트너스에 대한 소개 영상 및 프리젠테이션에 이어 질의 및 응답시간 순으로 마무리 되었다.

비씨카드는 이날 서울지역 설명회를 시작으로 오는 19일까지 대구, 광주, 부산, 대전 등 전국을 순회하며 지역 가맹점을 대상으로 BC파트너스 설명회를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dark@enewstoday.co.kr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