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na.  2010년 노인 일자리 사업 발대식이 지난 23일 홍은종합사회복지관에서 있었습니다.
 
노인일자리 사업을 지역사회에 알리고 한걸음 도약하는 긍정적인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준비된 이번 발대식은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들과 복지관 관계자 및 구 관계자들이 함께한 가운데 먼저 2009년 노인일자리 사업경과보고 및 2010년 사업 계획을 알리는 시간이 있었고 이어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들의 소양교육 및 안전교육을 하는 시간이 진행됐습니다.
▲ 서대문구가 2010년 노인 일자리 사업 발대식을 갖고 있다.     © 출처 : 서대문구 인터넷방송

 
[현장음] 신 경 관장
 
특별히 요번에 새로 시작된 일자리가 보육 돌보미 사업이죠. 이 분야는 다른 기관에서는 했습니다만, 저희 복지관에서는 처음 하는데요.
 
특별히 어린 아이들을 상대하는 일이기 때문에 특별히 거기 가서 도움을 주시는 우리 어르신들은, 말을 하시는거, 행동하시는 거, 청결상태, 이런 부분에 좀 더 유념하셔서 아이들에게 부담을 주지 않는, 보육시설에 부담을 주지 않는 이런 관계 속에서 잘 일을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노인일자리 사업이란 일하고자 하는 건강한 노인 분들에게 알맞은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보충적 소득보장을 통해 노인의 삶의 질을 높이고자 하는 사업입니다.
 
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발대식을 통해 노인일자리 사업의 참여자가 본 사업에 대해 이해하고 소속감과 책임감을 갖는 등 노인 일자리 사업에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 동영상 출처 : 서대문구 인터넷방송(http://sbn.seoul.kr)
 
<이승훈 기자>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