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인터넷뉴스팀 = 이명박 대통령은 초계함 침몰 사고 발생 이후 네 번째 안보관계장관회의를 소집하고 철저한 원인조사와 함께 한 점 의혹도 없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이 대통령은 28일 청와대 지하벙커에서 사고 해역 수색 경과를 보고받고, 철저한 원인 조사와 함께 한 점 의혹이 생기지 않도록 내용을 공개하라고 지시했다고 박선규 청와대 대변인이 밝혔다.

이 대통령은 "철저하게 조사하고 내용이 나오는 대로 한 점 의혹 없이 모두 다 공개하도록 하라. 의혹이 생길 소지가 나오지 않도록 하라, 특히 사고 원인은 모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조사하되, 섣부른 예단으로 혼란이 생겨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초동대응 조치 미흡 논란이 일고 있는 것과 달리 이 대통령은   초동대응 조치가 잘 됐다고 평가했다.

이 대통령은 "많은 실종자가 나왔지만, 해군의 초동대응은 잘 됐다"며 "초동대응이 잘 이뤄져서 더 큰 피해를 막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청와대는 이 대통령이 만 이틀 동안 4번의 안보관계장관회의를 소집하고, 현장 구조작업 상황 등을 수시로 보고받는 등 이번 사건을 위중하게 인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하토야마 유키오 일본 총리는 이 대통령에게 전문을 보내 위로의 뜻을 전하고 "한 사람이라도 더 많은 생존자가 구조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군은 29일 오전 쯤 함미가 가라앉아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지점에 SSU 잠수요원들을 다시 투입해 함미 위치파악에 나설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