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광열 기자 = 안상수 한나라당 원내대표가 '봉은사 외압설'에 대해 연일 '침묵'으로 일관하는 가운데 민주당, 진보신당 등 야당의 비난전은 높아지고 있으며 12개 불교단체는 안 원내대표의 사죄와 공직사퇴를 요구했다.

민주당 노영민 대변인은 25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갖고 "사실이 분명해졌는데도 침묵으로 일관하는 것은 집권여당 지도부의 모습도, 책임 있는 정치인의 자세도 아니다"며 "안 원내대표에게 실망을 금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노 대변인은 이어 "안 원내대표는 피하지 말고 국민의 매를 달게 받아야 한다"며 "정계은퇴를 바라는 국민의 요구를 겸허히 수용할 것을 거듭 촉구한다"고 말했다.

같은 당 이규의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안 원내대표는 오늘 잠행 사흘 만에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했지만 자신의 종교 개입과 국정 농간으로 빚어진 파문에 대해 한 마디의 언급도 없었다"며 "아무 일 없던 듯한 모습은 참으로 가증스럽다"고 비난했다.

이 부대변인은 이어 "남은 것은 오직 스스로 참회하고 정계를 은퇴하는 길"이라며 "한나라당도 안 원내대표를 소환해 진상을 조사하고 책임을 물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진보신당 심재옥 대변인도 이날 브리핑을 통해 "이번 사건이 불교계의 분란으로 확대될 우려가 제기되는 와중에도 사건의 중심에 있는 안 원내대표는 '묵언수행'을 계속하고 있다"며 "정말로 무책임한 정치인"이라고 질타했다.

심 대변인은 이어 "당사자로서 단 한마디의 사과나 책임있는 발언조차 없다는 것은 '사고치고 도망가는 철부지의 모습'과 진배없는 태도"라며 "진심어린 사과와 조속한 정계은퇴만이 불교계에 속죄하고 국민적 분노를 잠재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민참여단 양순필 대변인 역시 이날 논평을 통해 "안 원내대표는 납득할 만한 그 어떤 해명이나 반박도 내놓지 못하고, 그저 발뺌과 모르쇠로 일관하며 '자리 지키기'에만 매달리는 모양새"라며 "집권여당의 원내대표가 방송문화진흥회 김우룡 전 이사장만도 못하단 소릴 들어서야 되겠느냐"고 꼬집었다
 
한편 안 원내대표는 25일 잠행 사흘만에 여의도 국회의사당 한나라당 대표최고위원실에 나타나 봉은사 외압설에 대한 일체의 언급이 없이 "집시법을 개정해야 한다"는 목소리만 높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