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청계산으로 부부동반 모임을 결정하는 사례가 증가했다. 함께 등반을 하며 그동안 느끼지 못했던 친밀감을 쌓고, 바쁜 일상 속에 운동할 기회가 없었던 중∙장년층 부부에겐 최적의 장소다.
 
뿐만 아니라 청계산은 근처에 자전거 코스 중 하나인 대왕저수지, 신구대학 식물원이 있어 등반 이외에도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다. 서울 근교에 위치해 있고 대중교통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갈 수 있다.
 
청계산 하면 또 빼 놓을 수 없는 것이 맛집이다. 땀 흘리는 등반을 끝마치고 도심에서 맛볼 수 없던 식사를 한다면 그보다 더한 행복이 있을까.
 
청계산 옛골의 맛집으로 유명한 스모크가든은 사과나무장작구이 정통 바베큐 식당이다. 고기와 채소 등 식자재를 국내산으로만 사용하며, 식품첨가재 및 농약을 일체 사용하지 않은 깨끗한 음식들만 손님 상에 내어놓는다.
▲ 스모크가든 정통바베큐 코스요리     © 이강미

 
묵은 된장으로 끓인 된장찌개가 나오는 토종흑돼지바베큐정식, 지리산에서 삭힌 국내산 묵은지와 토종흑돼지를 넣은 김치전골, 지리산 해발 500m에서 방목으로 키운 토종흑돼지바베큐, 텃밭의 상추로 무친 야채샐러드 등 다양한 메뉴가 있으며, 단체고객을 위한 단체바베큐도 맛 볼 수 있다.
 
또한 스모크가든은 동시에 500명 수용이 가능해 단체 모임 장소로 적절하며, 각종 실내 게임, 정식 규격에 맞는 족구장(2면), 노래방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단체회식, 야유회 장소로 주목을 받았던 곳이다. 최근에는 부부동반 모임 장소로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주중, 주말 단체고객에게는 테이블 당 1매 사용 가능한 5~10% 할인혜택을 주고 있으며, 단체산행 그룹과 등산객들을 위해 예약 시 각종 준비물을 실비 범위에서 제공하고 있다. 예약문의는 홈페이지(http://smokebbq.co.kr)와 전화(02-553-3653)로 가능하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