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병철 기자 = IBK투자증권은 24일 서울 여의도 렉싱턴 호텔에서 기관투자가들을 대상으로 ‘3D 디스플레이 기술 및 산업 전망’에 관한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오후 열린 이번 행사에서 참석자들은 안경방식과 더불어 특수안경 착용없이 맨 눈으로 3D 입체 영상을 체험할 수 있는 무안경방식으로 구현된 3D 영상 시연회에도 참여해 기존 보다 한차원 높은 3D 기술을 경험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파버나인코리아 이제훈 대표가 ‘3D 디스플레이 산업 현황 및 전망’을, 이성중 연구소장이 ‘3D 영상 구현을 위한 핵심기술’에 대해 각각 설명했다.

이 대표는 2010년을 원년으로 본격적인 성장국면에 접어들 것을 예상하며 이후 전 분야에 걸쳐 응용분야가 확대 될 것을 전망했다.

이 소장은 안경식과 무안경식으로 구분되는 3D 디스플레이 기술에 대해 당분간 안경방식이 주류가 될 전망을 예측하며 무안경방식은 현 수준에서 대량 양산의 어려움 등으로 인해 시장 확대가 더딜 것으로 전망했다.

임진균 IBK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은 “영화 아바타로 널리 알려진 3D 기술과 관련한 국내 산업 현황과 향후 전망을 짚어볼 수 있는 기회“라며 “이번 포럼을 통해 3D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정확한 투자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