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아바타'가 천만 관객을 돌파하는 등 전세계적으로 흥행몰이를 하고, 전자업계에서는 3D TV를 출시 하는 등 3D가 사회적으로 화두가 되고 있다. 주식시장에서도 케이디씨, 현대아이티, 아이스테이션, 잘만테크 등 관련주가 투자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런 분위기 속에 올해 팅크웨어, 엠앤소프트, 파인디지털 등 국내 주요 내비게이션 업체들도 3D 지도 탑재 제품을 앞다퉈 출시하고 있어 주목되고 있다.

일부 소비자들은 화려한 그래픽의 3D 내비게이션이 미관상으로는 좋지만 운전 중에는 오히려 시인성이 떨어진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지만 올해 주력제품이 3D가 될 것은 확실해 보인다.

▲ 아이나비 K7 풀패키지 3D     © 박병화
한편 3D 기종 등 최신 네비게이션 구입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희소식이 있다.

'카드포인트 상환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현금없이 최신 내비게이션 뿐만 아니라 차량용 블랙박스, 운전자보험, 교통정보(TEPG), 위성DMB 등을 패키지 상품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와 신한카드사의 세이브 서비스(http://yesokcard.net)가 대표적인 포인트 상환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적립포인트만으로 최신 DMB네비게이션을 구입할 수 있는 신개념 서비스다. 일반 카드와 달리 적립율이 높고 카드 이용시 발생되는 포인트로 36개월간 상환하면 된다.

구입가능한 제품으로는 신제품 '엠피온 8G+하이패스', '파인드라이브 보이스3.0 8G', ‘파인드라이브Style 12G', '아이나비 TZ 8G'를 세이브 상품으로 출시했는데, 이 상품은 기존에 적립되어 있거나 카드를 사용하면서 발생되는 포인트로 상품의 대금을 매월 일정금액씩 포인트로 결제하면 된다.

'파인드라이브 보이스3.0 8G'는 음성인식이 가능한 보이스 3.0 버전으로 2009년 6월 출시된 신제품. 목적지 검색은 물론 MP3, DMB 등의 기능까지 음성인식이 가능해 일일이 손으로 검색하거나 기능을 눌러줘야만 하던 번거로움이 사라지면서 네비게이션가격비교 사이트 등에서 네비게이션추천 제품에 올라있다.

'엠피온 8G'는 최고의 지도 아이나비se3.0 맵을 탑재했고, 최고의 하이패스 업체답게 네비 게이션에 하이패스 단말기를 찰탁식으로 전원없이 사용이 가능하고 전국 삼성전자 A/S에서 제품A/S를 받을 수 있다.

이밖에 아이나비TZ 내비 게이션도 무료로 구입할 수 있다. 또, 아이나비 스타일 3D, 아이나비 K3 PLUS 3D, 아이나비 K7 풀패키지 3D 등 최신 기종도 구입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