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사이버교육개발원     ©박병화

새해를 맞아 취업을 앞둔 이들이 저마다 취업스펙을 본격적으로 키우기 위한 계획을 실천하기에 여념이 없다. 토익점수올리기, 스피치강의듣기, 공모전출품 등의 방법으로 경험쌓기에 나서고 있지만, 사실 자격증취득만큼 실용적이고 효율적인 것도 없다.
 
다양한 자격증 중에서도 특히 요즘 각광받고 있는 것은 단연 사회복지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과 같은 사회복지분야 자격증들이다. 복지사업분야 및 기관들의 확대로 사회복지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것이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이러한 사회복지사, 보육교사의 경우 인터넷을 이용해 비교적 쉽게 취득이 가능하다는 점도 인기 자격증으로 한 몫을 한다.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보육교사2급자격증 등은 학점은행제 시간제수업으로 관련 과목 학점을 이수하는 것만으로 자격증을 딸 수 있는데, 온라인강의를 이용해 자격증취득을 위한 학점을 이수할 수 있기 EOANASDLEK. 집에서 듣는 온라인원격강의는 편하고 시간도 아낄 수 있어 직장인, 노인, 주부, 학생 할 것 없이 인기가 좋다.
 
온라인 시간제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학점은행전문기관 중 한 곳인 한국사이버교육개발원(http://www.kedihaksa.kr)은 이달 29일까지 사회복지사과정, 보육교사과정 등 정규 1학기 시간제등록 접수를 연장한다. 이 곳은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2급 등 사회복지보육분야 자격증과정은 물론 학사학위, 학사편입까지 진행하고 있다.
 
수강대상은 고등학교 졸업 및 예정자와 고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자, 고교졸업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대학 또는 전문대학 재학 및 휴학 중인 자 등이다. 
 
학점은행제, 온라인강의, 시간제수업,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학사학위, 학사편입 등에 관한 다양한 문의들이 매일 홈페이지에 등록되고 있는 것을 보면 자격증취득 준비자들이 적지 않음을 알 수 있다.
 
현재 학점은행제 시간제수업을 통해 이수할 수 있는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사회복지사3급자격증, 보육교사2급자격증 관련 과목들은 인원제한 확정으로 경쟁이 치열해 연장접수 기간 동안 신청하는 것이 좋다고 관계자는 설명한다.
 
5만원 이상 수업료 결제 시 2~3개월 무이자 혜택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어 이 같은 열기는 한동안 계속 될 것으로 보인다. 정규1학기 3차 모집은 3월 초부터 순차적 개강이 진행된다.
 
한편 평생학습∙평생교육기관 한국사회복지보육교육원(http://www.kedisabok.co.kr)은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및 어린이놀이방 창업 등을 전문으로 하는 한국사이버교육개발원 자매 사이트다. (문의: 1577-2341)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