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철원 기자 = 국제선 취항을 앞둔 에어부산이 국제선을 함께할 인재를 모집한다.
 
지역항공사 에어부산(대표 김수천)이 내년 국제선 취항에 대비한 인력을 공개 채용한다.
 
모집 분야는 일본지역 지점장, 경영지원, 회계예산, 수입관리세무, 영업(국제선 가격관리), 공항관리, 운항관리사 등 일반직과 객실승무직으로 총 50여명의 인력을 선발할 계획이다.
 
신입경력 모두 지원 가능하며, 영어일어 등 외국어 능통자와 해당직무 관련자격 소지자를 우대한다.
 
일반직은 오늘(18일)부터 12월 5일까지, 객실승무직은 12월 7일부터 12월 18일까지 인터넷으로 지원 가능하며, 채용은 서류전형과 1차 실무면접, 인.적성검사 및 체력테스트(객실승무직에 한함), 2차 임원면접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에어부산 홈페이지 채용란(recruit.flyairbusa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어부산 측은, 내년 후쿠오카(3월 29일부)와 오사카(4월 26일부) 국제선 취항에 대비한 채용인 만큼, 우수한 외국어능력과 국제적 감각을 두루 갖춘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에어부산은 지속적인 신규 항공기 도입 및 노선 확충에 따른 공개채용으로 대규모 인력을 선발함으로써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인재 채용에 앞장서고 있다.
 
자체 인력뿐 아니라 관련 협력업체의 인력까지 포함하면 매년 200개에 가까운 일자리가 새로 창출되고 있어 에어부산이 고용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