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교육혁신협의회를 마치고 단체 기념촬영. [사진=중구]
지역교육혁신협의회를 마치고 단체 기념촬영. [사진=중구]

[이뉴스투데이 조동옥 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가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심현보)과 28일 제2청 대회의실에서 ‘인천 중구 지역교육혁신협의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공동위원장인 김정헌 구청장과 심현보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해 중구 국제도시행정국장,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장, 중구 관내 학교 교장, 학부모 등 15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함께의 가치를 추구하며 모두의 미래가 있는 곳 교육도시 중구’ 실현을 위한 올해 교육혁신지구 사업 추진 방향 등 중구 교육 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특히 올해 교육혁신지구 사업으로 총 4대 과제, 13개 세부 사업에 8억4500여만원(시 교육청 3억1500만원, 중구 5억3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하는 만큼, ‘배움과 돌봄의 교육공동체’를 목표로 사업을 내실 있게 운영키로 했다.

심현보 교육장은 “중구 교육혁신지구의 발전을 위해 중구와 더불어 남부교육지원청도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을 약속한다"며서 “앞으로도 이 자리를 통해 다양한 교육적 대안 모색이 지속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정헌 구청장은 “중구 교육혁신지구의 원활한 정착은 시 교육청, 남부교육지원청, 학교, 학부모, 마을교육활동가 모두의 노력 덕분이다”며 “민·관·학 협력체계를 활용해 다양한 교육 현안을 해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