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강원도교육청.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김경석 기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30일 오전 10시 강원대 대강의실에서 도교육청 학생기자단 발대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들어간다고 29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도내 고등학교 1~3학년 대상으로 지역별 총 104명의 학생기자단을 선발했으며 학생기자들은 4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기자단은 각 시군별 취재 활동을 통해 학생기자단 신문 제작에 참여하며 강원교육소식지, 도교육청 공식 블로그, 지역 언론 등에 학생의 관점에서 바라본 교육현장 소식을 제보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도교육청은 기자단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기자 관련 연수, 온라인 월별 기획 회의, 신문 발간(연 3회), 연말 기사 공유와 우수 기사 시상 등을 진행할 방침이다. 

김상혁 공보담당관은 "학생기자 활동을 통한 다양한 취재 활동과 인터뷰 경험은 진로뿐만 아니라 진실과 사실을 바라볼 수 있는 학생이 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학생의 시각에서 교육 현장을 바라보는 다양한 기사들이 많이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9년 시범운영으로 시작된 학생기자단은 올해까지 488명의 고교생이 참여했으며 14회에 걸쳐 신문 17만4000부를 도내 모든 고등학교에 배포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