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이정석 기자] 전남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자영)은 지난 28일 ‘2024. 전라남도해남영재교육원 개강식’ 행사를 진행했다.

‘2024. 전라남도해남영재교육원 개강식’
해남교육지원청 ‘2024. 해남영재교육원 개강식’ [사진=해남교육지원청]

이번 개강식은 각 교실에서 학습 계획 및 유의사항 전달과 해남영재교육원장의 입학생 입학 허가 선언, 입학생 선서, 영재교육원 운영 안내, 학교폭력 및 성폭력 예방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해남영재교육원은 초등학교 4 5 6학년과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총 4학급, 58명의 학생이 참여하는 학년제 수업이 이루어지며, 방학 중에는 초등 정보와 발명, 중등 자연과학 영역으로 3학급 48명의 학생이 학기제로 참여해 총 7학급이 운영된다.

4학년에 입학하는 한 학생은 "영재교육원에 다니던 5~6학년 선배들이 부러웠는데 제가 입학하게 되어 너무나 기쁘다"고 말했다.

이자영 원장은 "먼저 해남영재교육원에 입학한 학생들을 축하하고 우리 사회가 4차 산업혁명으로 바뀌고 있어 사물인터넷, 로봇공학, 가상현실 및 인공지능과 같은 혁신적인 기술이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는 만큼 영재교육원의 역할이 크다"며 "앞으로 우리 영재교육원 학생들이 미래사회의 주인공이 되어 달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