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브랜드 캠페인매뉴얼’ 공저 표지. [사진=서울디지털대학교]
‘공공브랜드 캠페인매뉴얼’ 공저 표지. [사진=서울디지털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최근 강소영 미디어영상학과 교수가 우리나라 공공브랜드의 캠페인 이론과 사례를 다룬 ‘공공브랜드 캠페인매뉴얼’ 공저를 발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저에는 강소영 서울디지털대 교수 외에도 △김유경 한국공공브랜드진흥장 △이희복 상지대 교수 등 13인의 학계와 업계, 공공의 전문가들이 집필에 참여했다.

또한 전체 12개장으로 구성된 본문에서는 공공브랜드의 개념과 지방자치단체, 지역, 정부부처, 공기업, 준정부기관은 물론 각각의 캠페인 사례와 함께 브랜드 평가를 수록했다.

강소영 교수는 "수년간 공공브랜딩을 연구, 교육한 경험을 토대로 이번 책의 공동 집필에 참여했다“며 국내 대학, 지자체, 정부부처 등에서 공공브랜딩을 펼치는 실무인들에게 필독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강 교수는 △글로벌문화콘텐츠학회장 △다큐멘터리학회장 등 미디어영상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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