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부산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김해시는 5월 18일, 김해문화의전당 애두름마당에서 5월 청소년의달 기념축제 “별(別)별(★)유스(youth)”를 개최한다.

별별유스는 다양하고 별처럼 빛나는 청소년들의 축제라는 뜻으로 청소년기본법 제16조에 따라 청소년의달을 기념하고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범시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개최된다.

김해시가 주최하고 김해시청소년수련관과 김해청소년문화의집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공연마당1(제3회 청소년싱어댄스페스티벌), ▲기념식(청소년헌장낭독, 모범 청소년 및 지도자 표창 등), ▲공연마당2(밴드, 댄스, 난타 등 동아리 공연), ▲체험마당(놀이, 힐링, 소통 등)으로 구성된다.

공연팀 및 체험부스운영팀 모집은 4월 1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되며,김해시청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서 전자우편(ghyouth4634@daum.net)으로 보내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김해청소년문화의집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은숙 김해청소년문화의집 관장(시, 아동청소년과장)은 “청소년축제는 청소년이 기획·진행·평가하는 청소년이 주인공인 축제다.”며 “이름처럼 반짝반짝 빛나는 청소년들의 모습을 응원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5월 청소년의달 기념축제 “별별유스”개최 [사진=김해시]
5월 청소년의달 기념축제 “별별유스”개최 [사진=김해시]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