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수도권1취재본부 이배윤 기자] 고양특례시 일산동구가 업소 145개소를 대상으로 2024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2024년 위생서비스수준 평가
2024년 위생서비스수준 평가. [사진=일산동구 산업위생과]

구는 작년 이·미용 업소를 대상으로 위생서비스수준 평가를 실시했으며, 올해 실시하는 평가대상 업소는 숙박업 22개소, 목욕업 15개소, 세탁업 108개소 등 총 145개소이다. 

평가항목은 ▲업소의 일반현황 ▲영업자 준수사항 ▲권장사항(시설환경·고객안정성·서비스 품질 등) 3개 평가영역으로 업종별 최대 44개 항목이다. 결과는 최우수업소(녹색등급), 우수업소(황색등급), 일반관리 대상 업소(백색등급)로 결정된다.

평가결과는 12월 중 고양시 누리집 및 각종 언론 등을 통해 대외적으로 공표할 예정이며, 시설 및 위생관리가 우수한 최우수업소 중 10% 범위에서 ‘The Best 우수업소’ 로고(표지판)를 전달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평가는 공중위생영업자에게는 자발적 위생관리와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유도하고 시민에게는 건강한 공중위생환경을 제공해 시민건강과 삶의 질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