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 추진상황 보고회 [사진=진주시]
2024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 추진상황 보고회 [사진=진주시]

[이뉴스투데이 경남취재본부 박영준 기자]진주시는 25일 시청 3층 문화강좌실에서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 자문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박람회 준비를 위한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 자문위원은 총 26명으로, 박람회 분야에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전문가, 교수, 농업인단체 대표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농업과 함께하는 힐링 나들이’라는 슬로건 아래, ‘국화를 품은 체험형 박람회’라는 테마로 올해의 박람회 추진 방향을 결정했다.

힐링과 함께하는 박람회인 만큼, 박람회장 주변에 국화작품 배치 등 다양한 볼거리 제공을 위한 의견들이 제시됐다.

회의에 참석한 차석호 진주시 부시장은 “지난해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가 32만 명의 관람객이 다녀갈 만큼 진주를 대표하는 농업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관람객이 안전하게 박람회장과 국화작품을 자유롭게 구경할 수 있도록 행사준비에 만전을 기해달라”라고 당부했다.

한편, ‘2024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는 오는 11월 6일 수요일부터 10일 일요일까지 5일간 진주종합경기장 일대에서 7개 대형 실내 전시·홍보관과 야외공간에서 개최되며,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 및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