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수도권1취재본부 권오경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자치위원으로 활동 중인 구미경 시의원(국민의힘, 성동 제2선거구)이 지난 19일(화), 한강경찰대 순찰정 진수식에 참석해 순찰정 사업 추진 경과를 보고받고 신형 순찰정을 시승했다.

구미경 시의원(왼쪽에서 두번째), 한강경찰대 순찰정 진수식 참석. [사진=서울시의회]
구미경 시의원(왼쪽에서 두번째), 한강경찰대 순찰정 진수식 참석. [사진=서울시의회]

이번 진수식은 사고 예방 및 구조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추진한 신규 중형 순찰정(2정) 교체 사업이 완료됨에 따라 순찰정의 안전 운항을 위해 개최됐으며, 신규 순찰정은 이달 말까지 시험 운항을 거친 후 내달부터 인명구조 및 순찰 활동에 투입된다.

한강경찰대가 보유하고 있는 순찰정 7정(중형선 4정, 소형선 3정)은 평균 선령 13년으로 내구 연한인 7~8년을 초과해 상당히 노후 된 상황이었다.

실제 순찰정 운행 중 노후화로 인한 시동 꺼짐, 누수, 엔진 고장 등 각종 사고가 발생해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구미경 시의원을 포함한 서울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위원은 한강경찰대 운영 상황 점검을 위한 현장 방문, 애로사항 청취 등으로 한강경찰대의 근무 환경 개선 및 노후화된 순찰정 교체를 위한 예산 확보에 노력을 기울여 왔다.

구미경 의원은 “행정자치위원회는 몇 차례 한강경찰대 현장 방문을 통해 순찰정 교체에 대한 시급성과 중요성을 파악하고 순찰정 교체 예산을 증액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여 왔었다”며, “이번 순찰정 교체로 그간 예산 확보 노력이 결실을 맺게 돼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덧붙여 구 의원은 “한강에서 시민들의 안전과 목숨을 위해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묵묵히 노력해주시는 한강경찰대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한강경찰대의 근무 환경 개선 및 수상 안전과 관련된 부분에 있어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강경찰대는 서울시 자치경찰위원회 소관으로 망원(본대)·이촌·뚝섬·광나루 등 총 4개소의 치안센터를 중심으로 강동대교부터 행주대교까지 41.5㎞ 구간을 관할하며 한강에서 시민 안전과 치안을 담당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