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수도권1취재본부 권오경 기자]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오는 27일(수)부터 31일(일)까지 5일 동안 서울 대표 벚꽃 명소인 석촌호수에서 ‘호수벚꽃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석촌호수 벚꽃. [사진=송파구청]
석촌호수 벚꽃. [사진=송파구청]

서강석 구청장은 “송파의 벚꽃축제는 도심 속에서 호수와 벚꽃이 어우러진 멋진 풍광을 만날 수 있는 서울 유일한 축제”라고 강조하며, “지난 가을과 겨울 루미나리에로 빛나던 석촌호수에 새봄을 맞아 '아름다운 봄, 벚꽃이야기 호수벚꽃축제'가 돌아온다”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올해 호수벚꽃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봄밤의 벚꽃’이다. 석촌호수 2.6㎞ 전역에 백색 조명을 설치해 환상적인 벚꽃 야경을 연출한다. 호수를 둘러싸고 있는 왕벚나무, 산벚나무, 수양벚나무, 겹벚나무 등 총 1100주의 벚꽃과 이를 비추는 새하얀 빛이 어우러진 색다른 절경을 만날 수 있다.

특히, 경관조명을 사람 키보다 높게 설치해 눈부심을 최소화해 상춘객들이 야간에도 호숫가를 따라 화려하게 수놓아진 벚꽃을 감상하면서 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석촌호수 벚꽃. [사진=송파구청]
석촌호수 벚꽃. [사진=송파구청]

또한, 축제가 열리는 5일 간 모든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K-pop‧클래식‧재즈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인다.

축제 첫날인 27일 18시부터 19시 40분까지 개막식 ‘벚꽃맞이’가 열린다. ▲클래식과 성악 듀엣을 시작으로 ▲쇼콰이어그룹 하모나이즈 ▲팝페라 그룹 보헤미안의 뮤지컬, 크로스오버 ▲K-pop 가수 소유의 무대까지 화려한 축하공연으로 축제의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28일부터 30일까지 14시부터 18시 40분까지는 ▲송파구립합창단, 송파구립실버악단 등 구립문화예술단체 공연 ▲청년버스킹 ▲어쿠스틱 팝, 재즈 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석촌호수 동호 수변무대에서 펼쳐진다.

마지막 날 17시 30분부터는 ‘벚꽃만개 콘서트’를 즐길 수 있다. ▲전자현악 그룹 트리니티의 화려한 퍼포먼스부터 ▲재즈밴드 업댓브라운의 감성적인 무대와 ▲아카펠라 그룹 엑시트의 신나는 메들리로 이어지며 ▲여성4인조 걸그룹 ‘하이키’의 공연으로 피날레를 장식한다.

이밖에도 석촌호수 동호 입구에 설치된 화려한 ‘벚꽃 게이트’를 비롯해 호수 곳곳에 송파구 캐릭터인 하하호호가 함께하는 ‘포토존’을 운영하고 ▲캐리커처, 페이스페인팅, 벚꽃캔들만들기 등 ‘체험프로그램’과 벚꽃을 주제로 한 액세서리, 공예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프리마켓’이 열려 재미를 더한다.

아울러, 구는 관람객 모두 안전사고 없이 축제를 즐기도록 안전관리에 주력했다. 축제 예산의 23%를 안전 관리비용으로 투입했다. 

먼저, 행사장 전역에 매일 200여 명의 안전관리요원을 배치해 관람객 질서유지를 강화하고, 다중인파 융복합 분석플랫폼을 활용해 실시간 모니터링을 실시할 예정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축제를 찾는 모든 분들이 안전하게 벚꽃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면서 “아름다운 봄, 벚꽃이야기 호수벚꽃축제'에 많이 오셔서 벚꽃으로 물든 호수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가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구는 ‘송파대로 명품거리 조성’의 대표 사업으로 석촌호수부터 가락시장까지 1.5㎞ 구간의 보행로를 넓히고 벚나무를 심어 벚꽃길을 조성하는 ‘송파 애비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호수 방문객의 발길을 자연스럽게 송파대로로 유도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