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사옥 전경. [사진=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사옥 전경. [사진=NH투자증권]

[이뉴스투데이 성영주 기자] NH투자증권은 환경부 탄소배출권 거래 중개 시스템 도입 시범사업자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은 올해 탄소배출권 거래 중개 시스템을 구축하고 내년 상반기부터 배출권 할당대상 업체 등 위탁매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탄소배출권 위탁매매는 업체들이 한국거래소 시스템에 직접 참여해 거래하는 현행 시스템을 증권사 홈트레이딩시스템(HTS)에 편입하는 제도다.

위탁매매 도입으로 할당대상 업체들은 증권사를 통한 탄소배출권 매매가 가능해졌고 거래 편의성을 얻는 동시에 시장 정보에 쉽게 접근하는 등 다양한 이점을 얻는다.

탄소배출권 연계 금융투자상품 출시 후 시장 참여자 확대 및 활성화가 이뤄질 전망이다.

박건후 NH투자증권 Client솔루션본부 대표는 “탄소배출권 제도는 기업의 탄소 감축을 유도하고 국가 배출량을 감소시키는 긍정적인 역할을 지속해오고 있다”면서 “거래 참여에 제도적으로 제한이 있었던 배출권 시장은 위탁매매제도를 통해 개방되고 성숙한 금융시장으로 재편될 것으로 기대되며, NH투자증권은 해당 시범사업의 성공적 완수를 통해 배출권 제도의 모범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