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튼튼·영양쑥쑥 어린이 교실. [사진=연수구]
건강튼튼·영양쑥쑥 어린이 교실. [사진=연수구]

[이뉴스투데이 인천취재본부 조동옥 기자] 연수구 보건소가 6월까지 지역 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재원 미취학 아동(5~7세)을 대상으로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균형 있는 신체 발달을 위한 ‘건강튼튼·영양쑥쑥 어린이 교실'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어린 나이부터 패스트푸드나 간편식 고열량 저영양 식품 등에 익숙해져 건강을 해치기 쉬운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식습관 및 절주, 운동 등 건강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해 평생 건강의 기반이 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균형 잡힌 식습관을 위한 채소, 과일에 대한 영양 교육 ▲음주 폐해 영상 시청을 통한 음주 유해성 알기 교육 ▲영유아 신체활동 교육 등이다. 이번 교육은 영양·절주·운동 관련 활동지북 배부를 통한 체험 학습으로 진행되며 지루하지 않은 다양한 교육으로 지난해에도 아이들의 참여도가 매우 높았다. 교육은  6월 28일까지 (월·수·금 오전 10시~11시) 보건소 3층 프로그램실에서 아동 눈높이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어린이 비만예방을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생활과 생활 속 운동실천이 중요하며, 올바른 건강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히며 관심 있는 어린이집 유치원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