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김덕형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 서울지역본부는 오는 25일 오후 3시 서울본부사옥 별관 2층 대강당에서 올해 주택매입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3월 8일자로 준공형 및 약정형 주택매입을 공고한 LH 서울본부는 도심 내 청년, 신혼부부, 다자녀가구 등의 주거안전망 확대를 목적으로 올해 서울시 전역에서 5678세대(약정형 4760호‧준공형 918호)규모의 주택매입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건설경기 활성화가 기대된다.

이번 매입대상 주택 중 준공형 매입주택은 착공일이 2009년 1월 1일 이후이고 사용승인일이 2019년 1월 1일 이후인 주거전용면적 85㎡ 이하의 서울 지역 내 다세대·연립주택, 도시형생활주택, 다가구주택 및 주거용 오피스텔이 대상이다.

약정형 주택은 민간에서 건축 예정인 주택을 사전에 매입하기로 약정을 체결하고 준공 후 매입하여 공급하는 주택으로 이번 매입대상은 19호 이상 100호 미만 규모의 세대별 주거전용면적 85㎡이하의 서울 내 다가구, 아파트, 연립, 다세대, 주거용 오피스텔, 도시형생활주택으로 우량주택 건축을 위한 세부 사항은 LH 홈페이지에 게시된 설계·시공 가이드라인과 Q&A 등을 참고할 수 있다.

이번 사업 설명회는 올해 매입가격 산정체계 개편 내용 등 매입임대사업 정상화 및 원활한 도심 내 서민 주거 지원을 위한 주요 제도 개선사항, 사업 추진 시 권장사항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사업 참여자의 궁금증을 해소해 매입입대사업에 대한 민간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자 추진하는 자리다.

LH는 설명회 이후에도 온라인 설명회, 매체광고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주택매입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촉진할 계획이다.

한편 보다 상세한 매입조건 및 신청방법 등은 LH청약플러스 내 주택매입 공고 및 자료실 또는 LH서울지역본부 주택매입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