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김성문 기자]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관장 류태철)은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한국해양수산연수원 목포분원에서 안전한 연구 및 조사 활동을 위한 해상생존훈련을 실시했다.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연구원들이 해상생존훈련 중이다.[사진=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연구원들이 해상생존훈련 중이다.[사진=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이번 해상생존훈련은 자원관 연구원들이 조사선에 승선해 조사 연구 수행 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유사시 실전 대응능력을 키우기 위해 구명의 조작 및 착용법, 수중체온유지법, 구명정 승선대응법, 구조수영법 등의 이론 교육 및 실기 훈련을 실시했다.

생물자원관은 2023년 취항한 ‘섬누림호’ 승선 조사를 위해 연수원과 함께 실시한 ‘선박 기초 안전교육’에서 높은 교육생 만족도를 달성한 바 있다.

이후 안전한 섬 연안 지역의 연구‧조사 활동을 위해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해 ‘섬누림호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자원관은 도서 연안 생물자원의 조사 발굴 연구를 수행하는 환경부 산하 공공기관으로서 2023년 4월부터 도서생물조사선을 이용해 접근이 어려운 미개척 도서에 대한 연구를 확장 중이다.

류태철 관장은 "맞춤형 안전훈련으로 국가생물자원의 전문적인 연구조사가 안전한 해상활동을 토대로 더욱 활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