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기1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수원특례시(시장 이재준)는 제29회 환경의 날(매년 6월 5일)을 맞아 관내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2024년 수원시 환경작품 공모전 ‘푸른숲 파란마음’을 연다고 22일 밝혔다.

[포스터=수원특례시]
[포스터=수원특례시]

공모 기간은 오는 4월 1~26일, 공모 부문은 그림(회화, 포스터)과 글짓기(운문, 산문)다. 수원시 미취학아동(4~6세), 초·중·고등학교 학생, 같은 연령층 청소년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 주제는 ‘환경보전의 중요성 인식과 친환경생활 실천 등 환경 분야’ 전반이다.

△일상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2050 탄소제로 사회의 미래모습 △미세먼지 농도 증가, 기후변화 등 지구위기 상황 △일상생활 속의 에너지 절약 등을 소재로 한 글과 그림을 응모하면 된다.

2개 부문에서 수상자 42명(그림 25명, 글짓기 17명)을 선정해 수원시장,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교육장 명의의 상장을 수여한다.

한편 수원특례시는 오는 6월 중 수상작을 전자책으로 제작해 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시청 본관 로비에서 그림 부문 수상작을 전시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