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람보르기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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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뉴스투데이 노해리 기자]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창립 60주년을 맞은 지난 2023년 한 해 동안 역대 최고의 재무 결과를 기록하며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장을 확인했다. 지난해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차량 인도량 1만대(1만112대)를 돌파한 람보르기니는 2022년 대비 12.1% 증가한 26억6000만 유로(약 3조 8천 7백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등 큰 성과를 기록했다.

22일 람보르기니에 따르면 2017년 이후 영업이익률은 지속적으로 상승해 작년에는 역대 최고치인 27.2%를 달성했다. 이러한 성과를 통해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는 다시 한번 글로벌 슈퍼카 브랜드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 영업 이익은 처음으로 7억 유로를 돌파하며 작년 대비 17.8% 증가한 7억2300만 유로(약 1조500억원)를 기록했다.

또한 지난해 브랜드 최초로 출시한 V12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슈퍼카(PHEV)인 레부엘토(Revuelto)의 2년치 계약 물량을 이미 확보해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견고한 기반을 마련했다. 또 V10 슈퍼 스포츠카 ‘우라칸(Huracán)’과 2024년에 새로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으로 대체될 세계 최초의 슈퍼 SUV ’우루스(Urus)’의 생산 종료까지의 주문도 포함한다.

스테판 윙켈만(Stephan Winkelmann) 람보르기니 회장은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는 다양한 분야에서 신기록을 연이어 경신하고 있다. 우리의 선택과 비전이 옳았고, 회사의 유기적인 성장에 기여했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2024년에는 새로운 우루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PHEV)과 우라칸 후속 모델 발표를 비롯한 중요한 혁신과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SC63의 FIA 세계 내구 선수권 대회 데뷔와 같은 새로운 도전이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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