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한상공회의소]
[사진=대한상공회의소]

[이뉴스투데이 김종현 기자] 대한상공회의소가 오는 22대 총선을 앞두고 정당별 공약 선호도 설문 조사를 실시한다.

대한상의는 22일 이날부터 각 정당별 22대 총선공약에 대한 국민 선호를 묻는 ‘총선 공약 월드컵’설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여야 각 당이 발표한 경제·민생분야 공약 중 정당별 ‘최애공약’을 고르는 온라인 설문으로 대한상의 국민소통 플랫폼 ‘소플’에서 정당별로 4일간 29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설문은 각 당이 발표한 10대 정책 중 경제사회 7가지 분야(민생, 저출생, 자영업자·소상공인, 기업·혁신성장, 지역균형, 의료·복지, 기후위기)를 대상으로 분야별 가장 선호하는 공약을 뽑고 이 중 ‘최애공약’을 다시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한상의는 전체 설문이 완료되면 각 정당별 Top5 공약과 함께 수렴된 국민의 생생한 의견을 공개해 정책 추진의 우선 순위로 참고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기업인, 직장인 등 만 18세 이상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각 정당별 설문 참여자 선착순 2000명에게는 소정의 경품(네이버페이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대한상의 관계자는 “대한상의 소플은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모여 경제사회 발전을 위한 의견을 나누는 플랫폼으로 향후 4년 대한민국 미래 설계에 보탬이 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많은 국민의 기대감이 모여 유의미한 결과가 나올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