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넥슨]
[사진=넥슨]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넥슨은 대표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모바일’에 출시 2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신규 캐릭터로 ‘마’의 힘이 깃든 창술을 구사하는 ‘마창사’와 전직 2종으로 ‘뱅가드’와 ‘다크 랜서’를 선보인다. ‘뱅가드’는 긴 창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캐릭터로, 묵직한 타격감과 ‘임팩트 스매쉬’ 기술을 활용한 연계 공격이 특징이다.

특히 원작과 달리 ‘던파모바일’에서는 모든 연계 가능 기술에 ‘임팩트 스매쉬’를 추가로 사용할 수 있으며, 신규 액티브 스킬 ‘압도’는 사용 시 일시적으로 ‘임팩트 스매쉬’를 횟수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다크 랜서’는 신체 일부에 ‘사도 시로코’가 잠식된 캐릭터로, 상대로부터 획득한 ‘마정’을 창에 응축해 더 강력한 피해를 입힌다. ‘잠식’, ‘말살’, ‘현란’ 등 세 가지 계통의 스킬을 활용해 다양한 거리에서 공격 가능하며, 조작 버튼의 완급 조절을 통해 투창의 감각을 부여했다. 또 ‘던파모바일’만의 화려한 스킬 표현으로 재해석해 특유의 조작감과 동시에 보는 재미를 더했다.

이와 함께 ‘비밀 작전’ 콘텐츠에 ‘제국 실험실’ 지역를 추가했다. ‘비밀 작전’은 캐릭터별 성장 단계에 맞는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로, 두 번째 지역 ‘제국 실험실’에서는 ‘라이언 코크스’를 주요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길드 시스템도 개편했다. ‘길드 빙고’, ‘몽환의 미궁’, ‘길드 출석’ 등 길드 콘텐츠를 제거하고 던전, 레이드 등 일일 게임 플레이를 통해 ‘공헌 주화’, ‘길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길드 개인 버프 시스템’을 제거하고 ‘항마력’과 능력치 확인이 가능한 장비 아이템 ‘모험 호패’로 변경했다. ‘모험 호패’는 성장 지원 보상 및 ‘길드 상점’에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마력 응축기’는 캐릭터 최고 레벨 달성 시 최대 성장이 가능하도록 완화되며, ‘길드 개인 버프’와 ‘마력 응축기’ 성장을 이미 완료한 경우, 각각 성장 비용과 잔여 재화가 환급 및 치환될 예정이다.

‘던파모바일’의 2주년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먼저 4월 11일까지 ‘5일 출석 이벤트’를 통해 2주년 특별 선물로 ‘5종 플래티넘 엠블렘 선택 상자’를 제공한다. 또 5월 2일까지 ‘슈퍼 성장 이벤트: 하이웨이’를 통해 ‘13강 65레벨 에픽 무기 선택 상자’, ‘65레벨 에픽 선택 상자’ 등 신규 캐릭터 육성을 지원하는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5월 9일까지 게임 내 플레이를 통해 ‘2주년 이벤트 주화’를 획득할 수 있으며, ‘2주년 이벤트 주화’는 이벤트 상점에서 ‘70레벨 전직 변경권’, ‘65레벨 에픽 선택 상자’, ‘1000만 골드 상자’ 등과 교환 가능하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