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의 '세종 스포노믹스 연구모임'의 2차 간담회 모습.[사진=세종시의회]
세종시의회의 '세종 스포노믹스 연구모임'의 2차 간담회 모습.[사진=세종시의회]

[이뉴스투데이 대전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세종시 스포츠산업을 통한 경제 활성화 연구모임(대표의원 김재형)’ 제2차 간담회가 19일 오후 4시 30분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김재형 의원과 안신일 의원 등 시의원과 전문가, 세종시청 체육진흥과 담당 공무원 등 총 13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난 2월 제1차 간담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국내 프로스포츠 구단 유치를 위한 유사 연구 결과와 세종시 공공스포츠시설 현황을 공유하고, 향후 선진사례를 벤치마킹을 위한 현장 방문 계획 등을 논의했다.

또한, 각 회원이 소개한 스포츠산업과 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함께 논의하며 이후 연구용역을 시행키 위한 세부 과제와 추진계획 등에 대해서 자유롭게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부분 지역연고제를 근간으로 하고 있는 국내 프로스포츠는 특히 수도권과 광역도시를 중심으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전국 17개 시도 중 프로스포츠 구단이 없는 시도는 세종시가 유일했다.

따라서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회원들은 프로스포츠 구단 유치의 필요성과 세종시 실정에 맞는 스포츠 시설인프라 구축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김재형 대표의원은 “스포츠산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회원님들의 다양한 의견을 참고해 세종시의 특성을 반영한 스포츠산업과 이를 통한 경제 활성화 방안을 마련키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