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곡성경찰서(총경 정종두)는 21일 석곡우체국에서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한 권미양 국장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곡성경찰서가 보이스피싱 예방에 앞장선 석곡우체국 권미양 국장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사진=곡성경찰서]
곡성경찰서가 보이스피싱 예방에 앞장선 석곡우체국 권미양 국장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사진=곡성경찰서]

권미양 국장은 우체국에 방문한 손님이 현금 1000만원 인출에 수상함을 느끼고 곧바로 경찰에 신고해 피해자로부터 소중한 자산을 보호했다.

경찰이 확인한 결과, 이 피해자는 저금리 대출을 해 준다는 광고를 보고 전화해 기존 대출을 상환하기 위해 현금 인출을 위해 우체국을 방문한 찾았다는 것.

곡성경찰서 관계자는 "금융기관 직원의 적극적인 대처로 주민의 소중한 재산을 지킬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갖고 보이스피싱이 의심될 경우 적극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최근 경찰에 접수되는 보이스피싱 수법으로 정부기관을 사칭하거나 저금리 대출로 유인하는 사례와 함께 가족이나 지인을 사칭해 금전을 요구하는 사례도 꾸준히 발생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