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덕,이성윤, 정동영 3월 21일 합동기자회견. [사진=김은태 기자]
김윤덕,이성윤, 정동영 3월 21일 합동기자회견. [사진=김은태 기자]

[이뉴스투데이 전북취재본부 김은태 기자] 민주당 전주시 갑·을·병 선거구 세명의 후보가 21일 "원 팀으로 뭉쳐 민주당 압승 일궈 내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공천이 확정된 전북지역 민주당 후보들이 공동전선을 구축해 기자회견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전주갑 선거구 김윤덕 후보와 을 선거구 이성윤 후보, 병 선거구 정동영 후보는 이날 전북특자도의회 브리핑룸에서 합동 기자회견을 갖고 "전주시내 3개 선거구의 민주당 압승을 위해 유세지원 등 다각적인 연대에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다.

김윤덕 후보는 모두발언을 통해 "국정농단세력을 심판해야 한다는 이번 총선은 어느 선거보다 역사적 의미를 담아낼 수 있는 중차대한 선거여서 전주 3개 선거구 모두 압승을 거둬야 한다는 소명의식을 갖고 있다"며 "전북 정치1번지인 전주에서 모두 승리해 민주당이 단일대오를 형성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말했다.

을 선거구 이성윤 후보는 "선거중립을 지켜야 할 대통령이란 사람이 전국 곳곳을 누비며 민생토론을 빌미삼아 공약을 남발하고 있다"면서 "전북의 아들인 채 모 상병 순직을 조사하던 수사단장에게 항명죄를 씌우더니 아예 대놓고 수사를 방해해 자식잃은 부모 심정을 단 한번이라도 생각했다면 이럴 수는 없다"고 비판했다.

병 선거구 정동영 후보는 "오늘 우리 세 사람이 한 팀이 된 것을 보여 드렸고, 조만간 10개 선거구 민주당 후보들이 선전과 압승을 다짐하는 자리가 마련될 것이다"면서 "이번 총선을 통해 전북 정치권이 단단히 규합해야 민주당내에서 힘을 쓸 수 있고, 정권심판은 물론 전북 몫 찾기도 가능해 진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전북을 무시고 홀대하는 윤석열 정권을 조기에 끝장내는 길은 민주당이 앞승을 해야만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