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이 글로벌 와이너리 ‘비냐 콘차이토로’와 손잡고 국내 프리미엄 와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글로벌 와이너리 ‘비냐 콘차이토로’와 손잡고 국내 프리미엄 와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사진=롯데백화점]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롯데백화점이 글로벌 와이너리 ‘비냐 콘차이토로’와 손잡고 국내 프리미엄 와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콘차이토로는 1883년에 설립된 와인 회사로 미국, 아르헨티나, 칠레에 걸쳐 약 3300만평(1만800헥타르) 의 포도밭을 보유한 라틴 아메리카 최대의 와인 그룹이다. 

보르도 5대 샤토인 무통 로췰드 합작와인 ‘알마비바’, 제임스 서클링 100점 이력의 ‘돈멜초’, 지난 2020년 롯데그룹사 첫 시그니쳐 와인으로 선정된 ‘트리벤토’와 같은 글로벌 베스트셀링 와인을 선보이며, 세계적인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이번 비냐 콘차이토로와의 협업은 국내 와인 시장의 규모와 수준이 세계적 수준으로 올라선데 따른 것이다. 한국주류수입협회에 따르면 2023년 국내 와인 수입 규모는 5억 달러 이상으로 집계돼, 와인 인구도 크게 늘어난 것으로 추산된다. 

와인 소비 취향이 다양해지며, 덩달아 프리미엄 와인에 대한 수요도 커지고 있다. 실제로 올 설 명절 기간 롯데백화점에서는 ‘렐름 셀라 벡스토퍼 투 칼론’, ‘베티나 브라이언트’ 등과 같은 고가의 아메리카 빈티지 와인들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비냐 콘차이토로가 가진 미(美) 대륙의 프리미엄 와인들을 엄선한 ‘주얼 오브 더 뉴월드’를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은 싱가포르에 이어 전 세계에서 두 번째 출시하는 것으로, 국내에서는 최초로 롯데백화점이 단독으로 선보인다. 싱가포르의 세계 최초 론칭 행사에 참석한 롯데백화점의 소믈리에가 직접 나서 콘차이토로 그룹과 약 10여차례 협의 끝에 국내에 최초로 선보이게 됐다. 오는 29일부터 본점, 잠실점을 비롯해 전국 롯데백화점의 와인관에서 판매를 개시한다.

‘주얼 오브 더 뉴월드’ 컬렉션은 보석에 비견될 만큼 수준 높은 9종의 와인으로 구성된다. 와인과 보석이 특별한 조건을 가진 땅에서만 나오는 공통점을 따와, 콘차이토로 그룹이 보유한 미 대륙의 9종의 프리미엄 와인을 아쿠아 마린, 에메랄드, 토파즈 등 9개의 진귀한 보석이 가진 의미와 연결해 상품화했다.

9종의 와인에는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로부터 칠레 까르미네르 품종 중 최고점인 97점을 받은 칠레의 ‘까르민 데 페우모’ △아시아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춰 특별히 기획한 ‘더 마스터’ △영국 런던의 해러즈 백화점이나 유명 항공사 퍼스트 클래스 와인으로 선정된 바 있는 ‘아멜리아’ △100년 이상의 올드 바인으로 만드는 ‘루한 데 쿠요’ 등이 포함된다. 각 와인들은 페어링한 보석의 이미지와 색상을 형상화한 고급스러운 전용 패키지에 담아 판매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주얼 오브 더 뉴 월드’의 론칭을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론칭일인 29일부터 한 달간 주얼 와인 컬렉션 와인을 최대 50% 할인 판매할 계획이며, 이외에도 다양한 특가 와인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29일부터 롯데백화점 전점에서 ‘와인 앤 스피릿 위크(Wine & Spirits Week)’도 열어, 프랑스 와이너리 샤토 린쉬 바쥬와 협업한 ‘샤또 오바 따이’, ‘샤또 옴드페즈’ 등을 특가에 선보인다.

앞으로 비냐 콘차이토로와의 협업도 지속해 나간다. 콘차이토로의 10년 이상 숙성 올드 빈티지 와인을 연내 단독으로 선보일 계획이며, 롯데백화점의 소믈리에가 직접 양조 과정에 참여해 공동 상품 기획도 검토 중에 있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와인과 연계한 새로운 콘텐츠를 발굴하고, 테넌트도 꾸준히 확대해 오고 있다. 2021년부터 영입한 업계 최고 소믈리에 4인방을 중심으로 올해 설 명절에는 박선기, 하태임 등 유명 아티스트와 컬래버한 아트 레이블 와인을 선보여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또한 지난해 12월에는 인천점 미래형 식품관인 ‘푸드 에비뉴’에 2000여종의 와인을 갖춘 와인 라이브러리 ‘엘 비노’를 선보였으며, 에비뉴엘 잠실점 6층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와인&카페 라운지 ‘클럽 코라빈’을 도입하기도 했다.

롯데백화점 경민석 와인앤리커팀 치프바이어는 “우리나라에서 와인은 이제 단순히 즐기는 차원의 개인의 취향을 넘어 소통의 매개가 되는 커뮤니케이션의 도구로 진화하고 있다”며 “글로벌 와이너리인 비냐 콘차이토로 그룹과의 협업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프로젝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