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우 국토부 장관이 20일 서울 송파구 잠실광역환승센터를 찾아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박상우 국토부 장관이 20일 서울 송파구 잠실광역환승센터를 찾아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김덕형 기자] 정부가 국민의 이동권 증진과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산업계와 논의의 장을 열었다.

국토교통부는 20일 국토교통 주요 정책에 대한 업계 공감대 형성 및 현장 소통을 위한 3번째 국토교통 산업계 릴레이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 주제는 ‘버스·터미널, 택시·플랫폼 등 교통산업 부문’이다.

이날 버스·터미널, 택시·플랫폼 업계와 함께 국민의 이동권 증진과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한 제도 개선방안에 대해 토론했다.

한국교통연구원은 교통산업의 현황 진단과 전망을 발표한다. 이어 국토부가 계획 중인 오래된 규제완화, 인력난 해소 지원방안, 서비스 다양화 지원방안 등의 정책 추진방향을 논의했다.

아울러, 차고지 규제 완화, 거점 버스터미널 육성, 터미널 시설규제 완화, 공정한 택시 플랫폼 운영,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한 택시 호출시스템 개선, 플랫폼운송업의 차령 규제 합리화 등 교통업계가 건의한 정책과제들도 살폈다.

박상우 국토부 장관은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해 퍼스트마일‧간선대중교통‧라스트마일로 이어지는 여객수송체계에서 핵심 교통수단인 버스·택시의 역할이 중요하다”면서 “정부와 교통업계가 자동차의 양 바퀴가 돼 대중교통 활성화 정책을 마련하고 시행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