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부산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김해시는 올해 1억원을 들여 초‧중‧고생과 사회적 약자, 소외‧취약계층에 승마체험을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학생승마체험은 청소년의 체력 증진과 건전한 여가문화 선도, 승마 문화 활성화 등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미래 승마인구 창출과 지역 경제‧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사업 중 하나이다.

김해시는 이번 사업에서 말을 매개로 한 심리 치유와 시민의 복지 증진, 승마 인구 저변 확대를 위해 일반(368명)과 사회공익(생활, 재활) 승마로 나눠 추진한다.

학교에 다니지 않는 학교 밖 위기청소년, 학교폭력 피해 청소년과 장애인‧사회적 배려계층을 위한 사회공익 승마는 체험비 전액을 지원하고 일반승마는 체험비 32만원(10회 기준, 보험료 포함) 중 70%를 지원해 참여 학생은 9만 6,000원만 부담하면 된다.

오는 20일부터 25일까지 호스피아(www.horsepia.com)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호스피아와 김해시청 누리집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학생승마체험은 김해승마클럽(김해시 화목로 264-53)과 BK승마랜드(김해시 대동면 대동로 949-64)에서 진행하며 체험 학생은 10회(1회 60분)에 걸쳐 이론, 실습 체험에 참여하게 된다.

김해시 관계자는 “새로운 문화 체험으로 다양한 직업군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을 위한 건전한 여가문화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해시, 학생·소외계층 승마체험 지원 [사진=김해시]
김해시, 학생·소외계층 승마체험 지원 [사진=김해시]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