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부산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김해시는 ‘2024년 김해시 올해의 책’ 독서릴레이와 독후활동에 참여할 기관, 단체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18회를 맞는 김해시 올해의 책은 대표, 어린이, 시민작가 도서 부문의 도서를 선정해 시민이 함께 읽고 토론하며 더불어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어 가도록 돕는 사회적 책 읽기 사업이다. 시는 지난 7일 ‘2024 김해시 올해의 책’으로 ▲대표도서 작은 빛을 따라서(권여름) ▲어린이도서 아무네 가게(정유소영) ▲시민작가도서 우리들의 별빛 여행(이다감)을 선정, 발표했다.

시는 더 많은 시민들이 올해의 책을 함께 읽을 수 있도록 연계 프로그램을 11월까지 펼쳐 나간다. 독서릴레이는 관내 초·중·고등학교, 대학교, 기업, 작은도서관, 독서동아리, 읍면동 주민자치단체 등을 대상으로 선정 도서 중 희망 도서를 2주간 대출해주고 깊이 있는 독서를 위한 토론 리더 파견과 어린이도서, 시민작가도서의 원화 전시 지원을 함께 추진한다.

참여 기관, 단체 모집은 오는 4월 2일까지 공문 및 전자우편(kjs315900@korea.kr)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김해통합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경용 인재육성지원과장은 “김해시 올해의 책을 통해 독서를 일상적 문화로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 함께 읽기의 즐거움을 친구, 이웃, 가족과 공유하며 독서를 통해 다 같이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김해시 올해의 책 함께 읽어요 [사진=김해시]
김해시 올해의 책 함께 읽어요 [사진=김해시]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