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위의 김대중, 문재인입니다, 건국전쟁 이미지. [사진=홈초이스]
길위의 김대중, 문재인입니다, 건국전쟁 이미지. [사진=홈초이스]

[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홈초이스가 20일부터 대한민국 역대 대통령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 ‘ 위에 김대중’  서비스함과 동시에 케이블TV VOD 3월3주 금주의 추천작을 공개했다.

먼저 영화 ‘ 위에 김대중’  청년 사업가 출신의 김대중이 파란곡절의 길 위에서 정치인으로 성장하는 과정과 1987년 대선 후보로 나서기까지의 이야기를, 많은 양의 아카이브 자료와 최초 공개 자료, 역사적 순간을 함께한 이들의 인터뷰로 담았다. 지난 2월 16일 미국에도 정식 개봉을 시작으로 총 37개 도시에서 해외 상영회를 열며 관심을 받았다.

다음으로 영화 ‘문재인입니다’는 모두가 알지만 누구도 한 단어로 정의하지 못한 사람,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사람 문재인’의 이야기를 담은 휴먼 다큐멘터리다. 퇴임 후 최초로 공개되는 자연스러운 일상과 그의 인생을 곁에서 함께한 이들의 특별한 인터뷰를 통해 ‘사람 문재인’의 이야기를 전한다.

마지막으로 김덕영 감독이 연출한 영화 ‘건국전쟁’은 대한민국 초대 대통령이자 건국 대통령으로 불리는 이승만의 일대기를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다. 2021년 초부터 3년에 걸쳐 제작된 ‘건국전쟁’은 방대한 기록물 자료들과 주변 인물, 국내외 전문가들의 인터뷰 등을 담았다.

세 편의 프로그램은 LG헬로비전, SKB알뜰, 딜라이브, HCN, CMB, KCTV제주방송 등 전국 케이블TV에서 VOD로 만나볼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