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고객이 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 맘만하니를 통해 유아동 상품을 구매하고 있다. [사진=CJ온스타일]
 한 고객이 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 맘만하니를 통해 유아동 상품을 구매하고 있다. [사진=CJ온스타일]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올해 트렌드 키워드인 ‘요즘 남편 없던 아빠(Not Like Old Daddies, Millennial Hubbies)’가 홈쇼핑 매출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요즘남편 없던아빠’는 가정을 중시하는 밀레니얼 세대 남편, 아빠를 의미한다.

20일 CJ온스타일에 따르면, 지난 13~17일 ‘베이비앤키즈페어’ 모바일 라방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22년 7%였던 3040 남성 매출 비중이 22%로 세 배 이상 증가했다.

밀레니얼 세대 젊은 아빠들이 가사 분담 뿐 아니라 자녀를 위한 상품에 관심을 갖고 직접 구입하는 등 육아에 관심이 높아진 영향이다. 젊은 아빠들이 직접 구매한 품목은 기저귀부터 매트, 카시트, 유모차, 초등 과학 서적까지 다양했다. 

특히 남성들이 많이 구매한 제품은 씨크 카시트와 마이크로킥보드다. 자녀 방에 안전함을 더해줄 알집 매트, 파크론 시공 매트는 방송 당시 남성 구매 비중이 절반에 달했다.

프리미엄 상품군에 지갑을 여는 것도 마다하지 않았다. 베이비앤키즈페어 기간 유아동 용품 구매 순위를 분석한 결과, 전체 구매자 기준으로는 ‘기저귀’ 비중이 높았던 것에 비해 3040 남성들은 ‘유모차’가 1위에 올랐다. 특히 파크론 제로 블럭은 300만원부터 700만원 사이의 높은 가격대에도 불구하고 타 방송 대비 높은 남성 구매율을 기록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유아동용품을 소개하는 모바일 라방을 보고 구매하는 ’없던아빠’들이 2년간 세 배이상 늘었으며, 라방 채팅창에 질문을 올리는 빈도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며 “이러한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관련 상품들을 확대하고 다양한 방송 선보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키워드
#CJ온스타일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