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사회복지사협회 MOU [사진=김해시]
김해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사회복지사협회 MOU [사진=김해시]

[이뉴스투데이 부산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김해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심석순)와 김해시사회복지사협회(회장 김태현)는 19일 오전 10시 김해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함께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협의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지역주민의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조사·연구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역량 강화 및 소진 예방을 위한 협력 체계 구축 △ 상호 사업 홍보 강화 및 소통 네트워크 추진 등에 협력하게 된다.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다양하고 복합적 욕구를 가진 수요자에 대응하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소진 예방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김해시사회복지사협회 김태현 회장은 “김해시사회복지사협회는 250여 명의 사회복지사 회원이 등록되어 있으며, 사회복지사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훈련과 처우개선, 권익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다양한 유형의 수요자와 종사자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함으로써 사회보장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해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심석순 공동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사회보장급여 제공기관·법인·단체·시설 간 연계·협력 기능을 더욱 강화해 지역복지 자원의 효율적 활용체계 조성에 기여하겠다”며 “수요자 중심의 통합적 사회보장급여 제공 기반 마련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