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동아대학교]
[사진=동아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동아대학교(총장 이해우)는 18일 본교 대외국제처에서 주관한 ‘2024학년도 제7기 DAILY(데일리, 외국인 유학생 서포터즈) 임명장 수여식’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올해에는 ‘DAILY-Ambassadors(DAILY-A)’와 ‘DAILY-Buddies(DAILY-B)’로 나눠 한국인과 외국인 학생 총 25명이 활동할 예정이며, ‘DAILY-A’는 유학생의 학교생활 적응 및 한국문화 체험 등을 지원, ‘DAILY-B’는 초청교환학생 정착 지원 및 학교생활 적응 지원을 돕는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여경원 데일리 A 기수장은 “외국인 유학생 지원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SNS 정보 공유, 외국인 유학생 민원 응대 등의 업무를 맡아 서로 협력하며 원활히 활동할 수 있도록 기반을 다지겠다”며 “우리나라에 방문한 유학생들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했다.

임소민 데일리 B 기수장은 “많은 지원자 중 선발돼 굉장히 영광이고, 교환학생들이 한국과 우리 학교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열린 마음과 배려심을 갖고 활동하겠다”고 말하며 “학교를 대표하는 역할임을 명심하고 외국인 학생들에게 즐거운 추억과 일상의 경험을 줄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현태 대외국제처장은 “국제화를 선도하는 여러분은 Dong-A I Love You 그 자체가 아닌가 생각하며, 여러분의 노력과 관심이 유학생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맡은 일에 자부심을 갖고 최선을 다한다면 유학생들뿐 아니라 여러분이 더 큰 사회의 일원으로 함께할 수 있는 시너지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DAILY(Dong-A I Love You)는 지난 2018년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와 외국인 유학생 통합 지원을 위해 출범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