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챌린지’에 참여한 이해우 총장. [사진=동아대학교]
‘바이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챌린지’에 참여한 이해우 총장. [사진=동아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동아대학교는 이해우 총장이 환경부의 ‘바이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총장은 차정인 부산대 총장의 지목으로 이번 캠페인에 동참했으며, 다음 주자로 우철문 부산광역시경찰청장을 추천했다.

이 총장은 “일상에서 사용하고 있는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다회용 컵을 쓰고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는 등 노력하겠다"며 "올해 신입생들에게 텀블러 등으로 구성된 웰컴키트를 나눠주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어 “동아대는 수소·이차전지·파워반도체·바이오헬스 분야 인력 양성 등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의 미래를 위한 산업 분야 인재 양성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것을 실천운동을 확산하기 위해 ‘안녕(Bye)’ 의미로 양손을 흔드는 사진을 SNS에 올리고, 실천 각오와 함께 다음 챌린지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 중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