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린씨앤아이]
[사진=서린씨앤아이]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서린씨앤아이는 서멀라이트(Thermalright)의 쿨링팬 신제품 TL-B6 시리즈를 정식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TL-B6 시리즈는 모델의 규격을 제품명에 사용하는 서멀라이트의 명명 방식에 따라 60mm 규격으로 제작된 쿨링팬 제품이다. 여기에 제품의 색상에 따른 스펠링에 따라 블랙은 TL-B6B, 화이트는 TL-B6W로 모델명이 정해졌다.

서멀라이트 TL-B 시리즈는 자사를 대표하는 하이엔드 쿨링팬 라인업으로 다양한 파생 모델을 갖추고 있다. 먼저 쿨링팬의 규격을 직관적으로 제품명에 사용하는 방식에 따라 TL-B14(140mm), TL-B12(120mm), TL-B9(90mm)에 이어 이번 TL-B6까지 4가지 규격 라인업이 갖춰졌으며, 베어링 교체를 통한 더 높은 RPM과 성능을 제공하는 익스트림(EXTREM) 모델, 액정 폴리머 소재를 채택해 탁월한 내구성과 안정적인 쿨링 성능을 구현한 TL-B12 익스트림 LCP 모델, RGB LED 조명을 더한 ARGB 모델까지 파생된다.

TL-B6 시리즈는 이전 TL-B 시리즈와 동일한 외형을 갖추고 있다. 임펠러 중앙부에 노출된 베어링 허브는 물론, 바람이 임펠러와 프레임을 통과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허밍 노이즈와 같은 소음 억제 효과를 갖는 후면부 삼각대 형태의 스트럿(Struts) 역시 동일하다. 프레임 외곽에 위치해 진동 감쇄 역할을 하는 고무 재질 마운트 역시 사용돼 TL-B 시리즈의 고성능, 저소음 설계를 더 작은 규격인 TL-B6에도 모두 적용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