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액티브자산운용]
[사진=삼성액티브자산운용]

[이뉴스투데이 염보라 기자] 삼성액티브자산운용은 ‘KoAct 배당성장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 순자산이 1062억원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미반영한 15일 추가 설정 금액 160억원을 포함할 경우 실제 순자산은 1200억원을 웃돈다.

지난달 27일 상장 후 14영업일 만의 기록으로, 특히 기관 자금이 1100억원가량 집중 유입됐다.

KoAct 배당성장액티브 ETF는 단순 저PBR(주가순자산비율)에서 탈피해 ROE(자기자본이익률) 성장을 바탕으로 현금 흐름의 개선을 통해 주주환원율을 높일 의지와 역량이 있는 기업에 투자한다.

지난해 도쿄 증권거래소가 도입한 ‘기업가치 제고방안’에서 착안한 전략으로, 정부의 ‘기업 밸류업’ 정책 발표와 맞물려 투자자 관심을 이끌었다.

이로 인해 상장 후 14일 만에 개인투자자 순매수 자금이 94억원, 보험·기타법인 등 기관 자금이 1100억원 몰리는 성과를 냈다.

수익률도 뒷받침됐다. 동기간 코스피가 1.46% 오르는 동안 이 상품은 3.41% 상승하며 포트폴리오 투자 전략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서범진 삼성액티브자산운용 전략솔루션총괄은 “진정한 밸류업 기업은 높은 현금창출 능력을 바탕으로 배당 증가와 자사주 매입 등을 통해 주주환원율을 높일 수 있는 회사”라면서 “KoAct 배당성장 액티브 ETF는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시행으로 주주환원과 기업가치 상승이 전망되는 기업만 선별해 장기적인 관점으로 액티브하게 운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KoAct 배당성장 액티브 ETF는 분기 분배 상품으로 1월, 4월, 7월, 10월 마지막 영업일을 기준으로 7영업일 이내에 분배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