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호성 기아 사장이 15일  서울 서초구 기아 본사에서 열린 기아 80기 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기아]
송호성 기아 사장이 15일 서울 서초구 기아 본사에서 열린 기아 80기 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기아]

[이뉴스투데이 노해리 기자] 송호성 기아 사장이 15일 올해 사업 전략으로 “EV 라인업의 성공적 안착과 PBV(목적기반모빌리티) 사업 체계적 준비를 통해 고객 중심 브랜드로 전환을 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

송 사장은 이날 서울 서초구 기아 본사에서 열린 제80기 주주총회 인사말에서 올해 경영 방향을 밝혔다.

송 사장은 “올해는 주요국 긴축 정책 및 고금리 영향에 따른 경기 위축, 지정학적 갈등 지속 등 대외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이 증대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특히 자동차 산업은 신규 수요 유입 감소로 성장세가 둔화되는 동시에, 업체 간 경쟁 심화로 더욱 녹록치 않은 환경에 직면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예측했다.

그러면서 지속성장 공고화 핵심 경영 방향으로 △EV 시장 리더십 강화 및 PBV 네트워크 확대 △고객 중심 브랜드 전환 가속 △지속성장 기반 구축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송 사장은 “EV와 PBV는 기아에게 새로운 도전이자 큰 기회입니다”라며 “올해 볼륨 모델인 EV3를 신규 런칭해 EV 대중화를 이끌어 EV 티어1 브랜드로 구축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2025년 중반 론칭 예정인 PBV 비즈니스는 기아의 미래 성장동력이자 핵심사업”이라며 “오토랜드 화성에 건설 중인 이보 플랜트(EVO Plant)를 비롯해 생산, 판매 에코시스템, 소프트웨어 솔루션 등 필요한 사항을 선제적으로 준비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외에도 지속 성장 기반 구축을 위한 방안으로 수익성 강화와 조직문화 혁신, 사회적 책임 강화를 제시했다.

송 사장은 “지속성장의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수익성을 강화하고, 기아의 가치와 행동에 기반한 조직역량과 문화를 혁신하는 동시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지속해 나가겠다”며 내실 있고 고객 신뢰를 다지는 조직문화를 약속했다.

한편 이날 기아 주총에서는 임기가 끝나는 사외이사 2명 중 조화순 연세대 정치외교학과 교수를 재선임하고 물러나는 한철수 법무법인 화우 고문의 후임으로 이인경 MBK 파트너스 부사장(CFO)을 새롭게 선임할 예정이다.

이러한 사외이사 선임 건이 가결되면 기아는 현대차그룹에서 최초로 여성 사외이사 비율이 50%를 넘게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